본문 바로가기
IT/IMAGE

포토샵 알아두면 유용한 팁 30가지

by Wise Silver 2020. 7. 3.

 

모든 포토샵 사용자가 알아야 할 30가지 팁을 살펴봅시다.

 

1. 스크린샷없이 색상값 확인

색상을 잡기 위해 스크린샷을 중지하십시오. 스포이드 도구를 선택하고 포토샵을 최소화한 다음 스포이드를 캔버스로 클릭 후 포토샵 외부로 드래그하십시오.

 

2. 포토샵 Custom brush 설치

포토샵에 사전 설치된 brush만 사용하면됩니다. brushes에 들어가서 gear 아이콘을 클릭하고 Import Brushes를 선택 하여 인터넷에 제공되는 수천 개의 brush 중 하나를 설치하십시오  .

 

3. 비 텍스처 만드는 방법

검정색으로 채워진 새 레이어를 만들고, Noise를 추가 한 다음, 경사  Motion Blur를 추가하고, 레이어를 화면으로 설정하여 비가 내립니다. 약간의 대비를 추가하면 즉시 비가 내립니다.

 

4. 빠른 Bleed 효과 만들기

미묘한 light bleed를 추가하여 새 레이어를 만들고 큰 무성한 흰색 브러시를 사용하여 이미지 상단을 향해 흰색으로 페인팅하여 이미지를 혼합 할 수 있습니다.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낮추어 마무리하십시오.

 

5. Blend If를 사용하는 방법 

Blend If를 사용하여 blend하려는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고 Blend If로 이동 한 다음 Shift 키 를 누른  상태에서 슬라이더 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blend 하십시오. 최상위 레이어가 아래 레이어로 혼합되기 시작합니다.

 

6. 레이어 스타일을 빠르게 복사하는 방법

다른 여러 레이어에 적용 할 레이어 스타일이 있습니까? 원본 레이어에서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FX아이콘을 복사할 레이어로 드래그합니다. 레이어 스타일은 설정에 따라 조정할 필요없이 즉시 적용됩니다.

 

7. 텍스트에 여러 Stroke 효과를 만드는 방법

두 개를 가질 수 있는데 왜 하나의 선 획이 있습니까? 텍스트 레이어를 두 번 클릭하여  레이어 효과 를 적용합니다 . 더하기  아이콘을 눌러  다른 stroke를 추가하십시오 원하는만큼 추가 가능합니다.

 

8. 트렌디한 이중 노출 효과 만들기

하나의 고대비 흑백 이미지를 가져온 다음 두 번째 이미지를 클리핑하여 쉽게 이중 노출 효과를 만듭니다. 두 번째 이미지를 화면으로 설정하십시오.

 

9. 도형을 병합하는 방법

모양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 마우스 우클릭하고 모양 병합을 사용하여 이미 만든 모양을 사용하여 빠른 사용자 지정 모양을 만듭니다 .

 

10. Motion Blur 사용법

Motion Blur를 사용 하여 오브젝트 가장자리 주위에 페더 링 된 선택을 만든 다음 미묘한 Filter > blur > Motion Blur를 추가하여 오브젝트 속도를 향상시킵니다  .

 

11. Instagram 사진 필터를 만드는 방법

Instagram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Instagram 필터를 원하십니까? mustard-yellow Color Fill  레이어를 만든 다음 Multiply로 설정하십시오  즉석 빈티지 효과! 희미한 glory을 더하기 위해 Screen으로 설정된 레이어에 빨간색을 추가하십시오  .  

 

12. Photoshop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

Photoshop이 이미지 편집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 했습니까? Window > Timeline 이동,  Create Video Timeline 클릭해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. 

 

13. Photoshop에서 텍스트를 왜곡하는 방법

선택한 텍스트 레이어와  Type Tool  활성화,  Type Tool toolbar의 맨 오른쪽으로 보기. 아래에 곡선이있는 "T"아이콘이 표시됩니다. 내장 된 텍스트 arcs와 bends를 보려면 해당 아이콘을 누르십시오.

 

14. Brush's Flow Rate 변경하는 방법

그림자 혼합에 문제가 있습니까? brush를 선택하고  상단 도구 모음을 찾은 다음 브러시의 flow를 낮추십시오이제 brush의 각 패스가 천천히 색상을 만들어 음영 및 조명에 적합합니다.

 

15. 화장을 그리는 방법

촬영을 위해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고용하는 것을 잊었습니까? 새 레이어를 만들고 Soft Light로 설정 한 다음 아이 섀도우로 직접 페인트하십시오. Soft LightOverlayer 모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프로로 변신합니다.

 

16. Frequency Separation 포토샵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

당신은 어떻게 사진가들이 완벽한 패션 피부를 얻는 지 궁금하십니까? 이것을 frequency separation 라고합니다. 이미지를 Gaussian Blur와  High Pass  filter를 사용 하여 두 개의 레이어로 나눕니다. Linear Light로 설정하십시오. 흐릿한 레이어를 사용하여 색상과 피부 톤을 수정하고 하이 패스 레이어를 사용하여 텍스처를 수정하십시오.

 

17. Blur Gallery 사용법

배경을 흐리게하여 사진에 깊이를 더하십시오. 이미지를 복제 한 다음  Fliter > Blur Gallery > field Blur 으로 이동하십시오. 흐림을 설정한 다음 피사체가 더 이상 흐려지지 않지만 배경이 흐려지도록 피사체를 가리십시오.

 

18. Chromatic Aberration 만드는 방법

깨진 VHS 테이프 또는 90 년대 컴퓨터 모니터의 옛날을 그리워합니까? 레이어를 복제하고 레이어를 두 번 클릭 하고  채널을 선택 취소한 다음 레이어를 3~5 픽셀 씩 이동합니다 . 마지막으로 3D 안경을 구입하십시오.

 

19. Brush 크기와 경도를 빠르게 변경하는 방법

대괄호 [ ]를 사용하여 브러시 크기를 변경할 수 있다는 것을 알고 있습니까? 브러시의 경도를 변경하기 위해 브래킷 키를 두드리면서 Shift 키를 누르고 계셔도됩니다. 브러쉬 패널을 방문하지 않아도됩니다.

 

20. Smart Object를 만드는 방법

Photoshop으로 가져올 때 레이어는 자동으로 스마트 오브젝트가 되지만 레이어를 스마트 오브젝트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? 레이어를 마우스 우클릭 하고 Convert to Smart Object를 선택합니다 

 

21. 레이어를 빠르게 숨기기

한 레이어에 집중하고 싶지만 다른 레이어는 당신의 방식에 있습니까? 숨길 레이어를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Eyeball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 이 때 Alt키를 다시 클릭하면 다른 레이어로 전환됩니다.

 

22. 색상 조회 레이어 란 무엇입니까?

이미지에 즉각적인 컬러 그레이드를 추가하고 싶습니까? 포토샵의 덜 알려진  Color Lookup  조정 레이어를 사용하십시오! 수십 가지 사전 설정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모든 색상 등급에 적합한 출발점이됩니다. 

 

23. 포토샵에서 안내선 만드는 방법 

측면 눈금자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포토샵에서 안내선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? 눈금자가 보이지 않으면 Ctrl+R을 눌러 가져옵니다  .

 

 

24. 포토샵에서 색상 밴딩을 제거하는 방법

컬러 밴딩에 문제가 있습니까? 새 레이어를 만들고 검은 색으로 채우고 미묘한 Noise 필터를 추가 한 다음 레이어를 화면으로 설정하여 밴딩을 제거 하십시오. 이렇게하면 색상이 분산되고 밴딩이 쉬워집니다. 

 

25. Pressure-Sensitivity 설정 방법

태블릿이있는 한 모든 브러시가 압력 감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? Brush Settings, Shape Dynamics으로 이동 한 다음  ControlPen Pressure 및 Minimum Diameter를 0%로 설정하여 켭니다  

 

26. Brush 정리하는 법

오랫동안 정리되지 않은 혼란스러운 붓의 시대는 지났습니다! Brush 패널 로 이동하여 마우스 우클릭하고  Create Group 클릭하여 brush를 정리하고 정렬합니다.

 

27. 더 많은 실행 취소

한 번 더 실행 취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까? 실제로 최대 1,000을 가질 수 있습니다. History States를 설정 하려면 Edit > Prefences > Perfomance로 이동 하십시오. History State는 약 75 이하로 유지합니다. 

 

28. 포토샵 Brush 만드는 방법

흑백 이미지를 사용자 정의 브러시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? 이미지 나 객체가 회색조로 만들어지면 가능한 한 작게 자른 다음  Edit > Define Brush Preset로 이동 하십시오.

 

29. 빈 레이어에서 레이어 스타일을 사용하는 방법

레이어 스타일이 아닌 레이어 스타일을 원하십니까? 레이어에 레이어 스타일을 추가 한 다음 레이어의  Fill0%로 낮추십시오.

 

30. 포토샵에서 가장자리 다듬기를 사용하는 방법 

피사체를 빠르게 선택했으면 Layer Mask를 추가하고 두 번 클릭 하십시오. Select and Mask를 선택하십시오. 여기에 Refine Edge Brush가 있습니다. Smart Radius 박스를 체크  후 브러싱합니다. 

 

'IT > IMAG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무료 로딩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  (0) 2020.07.06
포토샵 이미지 배경 제거  (0) 2020.07.03
이미지 용량 최적화  (0) 2020.06.24

댓글